에이피알 – (목표주가: 77,000), 유안타증권
2024년 4분기 실적은 매출액 2,442억 원(+61% YoY), 영업이익 396억 원(+15% YoY) 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하며 시장기대치 389억 원에 부합
미국 시장에서는 매출 690억 원(+131%)을 기록하며 B2B와 아마존을 중심으로 성장을 지속했으며, 2025년에는 미국 B2B 매출이 3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
유럽 시장에서는 CPNP 인증을 획득하며 27개국 진출을 본격화했고, 불가리아, 슬로바키아, 그리스 등으로 확장하며 B2B 매출이 300억 원(+1,171%)으로 폭발적인 성장
화장품 부문 매출은 1,163억 원(+103%)으로 급성장했으며, 메디큐브가 969억 원(+141%)을 차지하며 핵심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음
다만 영업이익 증가율이 매출액 성장률 대비 상대적으로 낮았던 이유는 해외 매출 확대에 따른 운반비, 판매 수수료, 재고 충당금 증가 때문
부문별 이익률은 디바이스 22%, 화장품 10% 후반대로 나타났다. 동사는 2025년 전략으로 외형 성장을 최우선 목표로 설정
목표 매출액은 1조 원, 영업이익은 1,700억~1,800억 원을 제시
- 영업이익률 17~18% 수준 (참고로 24년 영업이익률 17%)
해외 B2B 매출 3배 성장, 일본 3,000개 이상 오프라인 매장 입점, 뷰티 디바이스 신제품 4종 출시와 PDRN 라인 강화, 의료기기 사업도 준비 중
- 24년 기준 국가별 수출액 -> 한국 > 미국 > 홍콩 > 일본
재무적으로는 자사주 매입 및 소각을 통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고, 재고 관리 효율화를 통해 패션 부문 적자를 개선할 계획
2025년 주목할 시장 미국과 유럽 동사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77,000원으로 상향 (목표주가는 12M FWD EPS에 목표 PER 20배를 적용)
에이피알은 유럽 시장에서 CPNP 인 증을 획득하며 EU 27개국 진출을 본격화하고, 신규 유통망 확보를 통해 시장 점유율 확대를 추진 중
미국 시장에서는 아마존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에서 강세를 보이며, B2B 매출 성장과 오프라인 진출을 병행할 예정
해외 시장 확대와 신제품 출시가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경우 주가는 긍정적인 흐름을 보일 가능성이 큼
에이피알 경영진의 주장대로 2025년 매출액과 영업이익 달성 시 상장 초기의 주가는 회복할 것으로 예상.
다만, 최근 이어지고 있는 트럼프 관세 이슈는 조심해야할 포인트라고 생각.
(해외 매출액 중 미국의 portion이 가장 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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